안녕하세요 알짜사냥꾼입니다. 롤체 시즌9로 바뀌고 변경점이 많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. 제가 오늘 최강 리롤트타사수덱 을 찾아왔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소중한 티어와 점수를 지켜드리겠습니다.롤체 시즌9 최강덱추천 리롤트타요들사수덱 바로 초반부터 중후반 운영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! 슝슝.
리롤트타덱 진짜 단순하고 쉽거든요~ 바로 보시죠.
리롤트타요들사수덱
제가 추천해 드리는 덱은 리롤 스타 요들 사수덱입니다. 일단 이 덱의 장점을 설명해 보자면 굉장히 쉽고 강합니다. 리롤덱이라 여러 유닛을 3성을 만들어야 하는데 주요 유닛들이 1 코스트에 몰려있어서 굉장히 손쉽게 3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.
다른 장점입니다. 중간중간 여러 덱을 섞으며 점수를 지켜야 하는 부분도 적고, 덱만 완성하면 최소 4등 이상 선방 할 수 있으며, 1,2등도 손쉽게 노려볼 수 있습니다.
저는 배치를 대게 리롤 스타 요들 사수덱으로 1등 4번 2등 1번으로 쉽게 시작했습니다. ㅎㅎ 2등 한 것도 제가 중요한 사실을 하나 모르고 진행해서 아쉽게 2등이 되었다지요 ㅠㅠ.
내가 할 수 있는 건? 여러분들도 할 수 있다~. 리롤 트타 요들 사수덱! 지금부터 자세한 운영법 들어가 보겠습니다.
초반 운영 및 전설
초반 운영입니다. 일단 이 덱의 핵심은 1 코스트 유닛인 트리스타나, 뽀삐, 마오카이, 비에고입니다. 또한 리롤덱의 특성상 리신, 탐켄치 전설이 좋습니다.
리신과 탐켄치의 장점을 뽑아보자면, 리신은 저격이 있는 상황에서도 3성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이고, 탐켄치는 저격이 들어오는 상황에서 많은 돈을 이용해 레벨업으로 제리사수덱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롤체 시즌9에 해박하신 분들은 탐켄치 전설, 아직 시즌9에 적응을 덜 하신 분들은 리신 전설을 추천드립니다. 리신의 일반증강 중 승승장구라는 증강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플레티넘 증강급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진짜 강합니다. 나오면 꼭 사용해 보세요.
게임 시작 후 초반에는 절대 레벨업을 누르지 않습니다. 저희는 리롤덱으로써 1 코스트 유닛들을 3성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 레벨업 없이 체력이 초반에 떨어지는 부분은 감수합니다(이 또한 장점이 있는데요. 후반에 하이머딩거나 세나를 회전초밥에서 당겨오기 쉽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습니다).
이 덱의 핵심은 트리스타나를 3요들을 이용해 4성으로 만드는 것 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트리스타나, 뽀삐, 마오카이 3성을 목표로 진행합니다. 무난하게 덱을 구성하며 4 레벨 8 경험치까지 버팁니다. 와중에 다른 유저들의 덱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.
만약 저희와 같은 덱을 가는 유저가 있다면, 여기서 첫 번째 선택을 진행해야 합니다. 현재 나에게 트타, 뽀삐, 마오카이가 비교적 잘 나오지 않았다면, 여기선 이자보다는 리롤을 통해 다른 유저보다 유닛 점유율을 가져오는 것이 좋습니다.
주요 유닛들이 1 성이다 보니 4 레벨 리롤에서도 돈이 낭비되지 않습니다. 만약 덱이 겹치는 유저가 없다면 천천히 50원을 유지하며 리롤을 계속해줍니다.
이때 저희는 6 레벨이 되기 전에 트리스타나, 뽀삐, 마오카이가 3 성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또 주의할 점 몇가지 적어보자면, 체력이 약 50 정도가 되었을 때는 돈보다는 피관리를 위해 이자 50원 이하여도 리롤을 통해 유닛을 뽑아주도록 합시다.
많은 분들이 초반에 돈을 아끼는 것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시는데, 트타리롤덱 같은 경우는 3성이 뽑혔을 때 파괴력이 굉장하기 때문에 3성을 뽑는 것에 성공한다면 게임의 템포를 올려 상대유저들도 돈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을 연출합니다. 그렇기 때문에 과감히 사용해도 됩니다.
이제 리롤을 하면서 간간히 모아주어야 할 유닛들은 징크스, 제이스, 클레드입니다. 이 유닛들은 3성은 절대 필요 없고 2 성만 뽑아도 됩니다. 핵심은 1코 유닛들이며 1코 유닛 3 성작이 완료된 시점부터는 비에고나, 징크스 자리에 클레드를 사용하여 트리스타나를 4성으로 만들어 주며 리롤을 더 이상 하지 않습니다.
초반 아이템 운영입니다. 가장 중요한 트리스타나, 마오카이, 뽀삐의 주요 템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 트리스타나는 ad딜러로서 1순위: 최후의 속삭임, 마법공학 총검, 구인수의 격노검 or무한의 대검이 좋으며, 이 덱의 가장 핵심 유닛이기 때문에 꼭 1순위 템트리에 맞춰주시기 바랍니다.
두 번째로 마오카이입니다. 마오카이는 체력기반 유닛으로 1순위: 워모그, 태불망, 가고일, 2순위: 즈롯, 용의 발톱, 구원. 마오카이 또한 메인탱커로 계속 기용할 것이기 때문에 1순위 템 맞춰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남는 탱템은 뽀삐에게, 딜팀은 징크스 or제리에게 주시면 됩니다. 배치는 1열 중앙 비에고 마오카이 뽀비, 2열 좌우측 클레드, 4열 좌우측 끝 트리스타나, 징크스로 배치하여 줍니다. 6 레벨 기준 유닛 6마리 배치 시 2 그림자군도, 2 요새, 2 사수, 3요들이 완성됩니다.
중후반 운영
중후반 운영입니다. 중후반에 들어섰을 경우 1코 트타, 뽀삐, 마오카이가 3 성이라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. 이때부터는 웬만한 덱에는 지지 않습니다. 계속해서 승리하며 레벨업에 집중해 줍니다.
이 덱의 최종완성은 여러 형태가 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선택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최소한 8 렙까지는 열심히 찍어주셔야 하고, 잘 풀렸을 경우 9 레벨까지 보아도 덱밸류가 뛰어납니다.
8 레벨 기준으로 사용하는 유닛들은 1코부터 트타, 뽀삐, 비에고, 마오카이, 2코 징크스, 클레드, 3코 제이스, 4코 제리 총 8마리 2 그림자군도, 2 요새, 3요들, 4 사수덱이 완성됩니다.
여기부터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세나와 하이머딩거입니다. 먼저 가장 중요한 하이머딩거부터 설명하겠습니다. 하이머딩거가 나왔을 시 3요들 시너지를 위해 넣어두었던 클레드를 빼고 하이머딩거와 교체합니다.
하이머딩거의 포탑은 트리스타나 앞 3열 가장 끝에 배치해 주며 3가지의 강화를 선택할 수 있는데, 무조건 기계폭풍, 감쇠모듈, 감쇠모듈을 장착해주어야 합니다. 순서는 상관없습니다.
효과를 설명하자면 3타마다 광역 방깎, 마깎, 불태우기를 묻힐 수 있는 최강의 포탑이 됩니다. 아이템은 남는 걸 껴주시면 됩니다. 세나입니다. 세나는 사수 1명과 그림자군도 1명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, 세나가 나왔을 경우에 비에고를 빼줄 수 있고 사수상징이 있을 경우 6 사수를 노리거나, 징크스 대신 사용하여 줍니다.
이때 비에고 자리에는 5코 요새 유닛인 크산테나, 아트록스, 사이온 등 고코스트 유닛으로 자리를 대체하여 줍니다.
중후반 아이템 운영입니다. 트타, 마오카이에게는 각각 메인템들은 당연히 넣어준 상태로 남는 아이템들은 이제 마오카이를 더 단단하게 해 주기 위해 구원이나, 투타를 더 강하게 하기 위한 지크를 선택하여 주위 유닛에게 장착해 줄 수 있습니다.
제리가 2성을 노린다면 제리에게 구인수, ad관련 아이템을 장착하여 주셔도 됩니다. 이 덱은 결국 초반에 1코 3마리 3성을 잘 찍느냐가 관건으로 후반에는 생각보다 여유로운 운영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운영해 보시면서 체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여기까지 알짜사냥꾼이었습니다. 글로 설명하자니 조금 어렵고 난잡하기는 하여 제가 알고 있는 전부를 알려드리진 못한 거 같네요 ㅠㅠ, 혹시 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. 하트는 사랑입니다 ♡.
함께 보기 좋은 글